본문 바로가기

SoftBank, 브라질 최대 암호 화폐 거래소에 2억 달러 투자

#소프트뱅크 #브라질 #Softbank #2억달러 #투자

Roberto Dagnoni, 2TM 그룹의 회장 겸 CEO

SoftBank, 브라질 최대 암호 화폐 거래소에 2 억 달러 투자

브라질 최고의 암호 화폐 거래소인 Mercado Bitcoin은 SoftBank Latin America Fund에서 2억 달러를 모금했다고 Mercado의 모회사 2TM Group이 밝혔다. 투자 가치는 2TM Group이 21 억 달러이며, 이는 중남미 암호화 회사에서 SoftBank의 최대 자본 투입이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5월, 멕시코 암호화폐 거래소 Bitso 가 모금한 2억 5천만 달러에 투자 한 뒤, 라틴 아메리카에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를 투자하는데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TM Group의 회장 겸 CEO 인 Roberto Dagnoni는“우리가 현재 인프라에 계속 투자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시장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으며 또 "기업 플레이어를 위한 주요 솔루션 제공 업체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상파울루 기반 거래소는 상장 자산 수(현재 약 50개 코인 상장)를 늘리고 연말까지 500명으로 구성된 현재의 팀을 700 명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추가 계획에는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및 콜롬비아에 초점을 맞춘 확장과 디지털 지갑 제공 업체인 MeuBank 및 디지털 관리인 Bitrust (둘 다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함)를 포함하는 2TM Group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성장 가속화를 포함한다.

2013년 Gustavo와 Mauricio Chamati형제가 설립한 Mercado Bitcoin은 미국에서 가장 큰 암호 화폐 거래소가 되었다. 1월에는 G2D / GP Investments와 Parallax Ventures가 다른 투자자들의 참여로 공동 주도하는 첫 번째 파이낸싱 라운드를 기록했다. 다른 많은 거래처와 마찬가지로 Mercado Bitcoin은 지난 1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였으며 2021년에 280 만명에 이르는 고객유치에 성공했다. 이는 브라질 증권 거래소 B3의 전체 개인 투자자 수의 70% 이상에 달한다. 약 700,000 명의 고객이 1월과 5월 사이에 가입했고 같은 기간 동안 거래소의 거래량은 50억 달러로 증가하여 처음 7년 동안의 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았다. Dagnoni는“매 달마다 2020 년 전체 볼륨을 거래하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Mercado Bitcoin은 암호화폐 분야의 리더이자 브라질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그들은 잠재적인 암호화폐 사용 사례로 측정되는 거대한 지역 및 지역 시장을 활용하고 있다."라고 SoftBank의 관리 파트너인 Paulo Passoni는 말했다. 추가로 "SoftBank는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술 또는 기술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현상 유지에 도전하는 기업가들에게 투자하려고 한다. Mercado Bitcoin이 바로 그 일을 하려는 것."라고 밝혔다.

현지 암호화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규제 당국은 뒤쳐져 있다. 2018 년에 브라질의 반독점 감시자 인 경제 방위 행정위원회 (CADE) 는 암호 화폐 중개 업체의 계정을 폐쇄하여 권력을 남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국내 최대 은행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2020 년 4월 Soraya Thronicke 상원 의원은 포괄적인 규칙을 제안했고 브라질의 암호화폐 비즈니스, 관리인 및 발행자, 소비자 보호, 과세 및 형사 집행을 위해 아직까지 이 법안에 대한 명확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agnoni는 국가의 규제 환경이 우호적이며 회사는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전통적인 블록 체인 기반 금융 시장의 융합이라는 비전에 따라 브라질의 대체 디지털 투자를위한 일관된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댓글